한국사 바로 알리기

우리는 지금 조국을 떠나 머나먼 이국 땅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시도 조국 대한민국을 잊은 적이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우리들의 뿌리이자 영원한 고향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자랑스러운 조국의 역사와 흐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정확히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은 해외에서 자라나는 우리 2세들에게도 모국의 역사를 바로 알려주고 배우게 해야할 책임과 의무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나와있는 한국역사 책들은그 내용이 시대마다 다르게 기술돼 있어 많은 갈등과 혼선을 빚고 있습니다. 이는 정말 우려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의 후세들이 모국의 역사를 바로 알지 않으면 자신의 뿌리와 정체성의 혼란으로 미국 속에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서 살아갈 수 없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젊은 학부모중에는 아직도 대한민국이 건립돼 오늘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의 역사를 잘 모르는 분들이 적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대한민국 정부 수립에 이은 6,25동란, 그 이후 극심한 가난을 딛고 오늘의 부강한 나라가되기까지 그  소중한 대한민국의 역사를 부모들이 먼저  알아야 우리 2세들에게도 바로알려줄 수 있지 않겠습니까?

이러한 뜻에서 한국사 바로 알리기 본부의 관계자들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 합심 노력하여  1세와  2세 모두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국어와 영어판, 그리고 흥미를 갖고 읽을 수있도록 만화로 된 역사책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들은 오로지 널리 알려서 우리 한국의 역사를 널리 알리고 싶다는 일념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제작하고 나니 배포를 위한 홍보를 하지 않을 수 없는 입장입니다. 그렇다 보니 우리의 뜻과 달리 이 책이 마치 판매만을 위한 것으로 오인될 수 있다는 우려감이앞섭니다.

한국사 바로알리기 본부의 이 사업은 뜻을 함께  한 한인들이 단지 대한민국의 무궁한 발전과 세계속에 당당한 나라로 우리의 조국이 계속 발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것임을 여러분께 밝힙니다.

저희의 본 취지를 정확히 이해하시고 저희가 추구하는 방향에 동감을 하시거나 저희와함께 이 일을 해나가시기를 원하시는 분은 기꺼이 참여해주시기를 희망합니다.  2세들과나아가서는 한국의 역사를 정확히 알아야 할 외국인들에게도 널리 배포하고자 하는 이책의 확대보급은 몇 사람만의 힘으로는 역부족이기 때문입니다.

여러 면에서 많은 한인들의 관심과 참여, 후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저희가 추구하는 방향에  뜻을 같이 하는 분들이 많을수록 그 효과는 극대화 될 것입니다.

이제 1세에게 남은 숙제는 후세들이  당당한 한국인으로 잘 살 수 있도록 우리의 모국인대한민국의 역사를 바로 알려주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뜻있는 한인 몇 분이 이 취지를 살려  어렵사리  제작한 이 책이 국내외는 물론, 미국사회에까지 널리 배포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