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바로 알리기운동’ 동기와 목적

‘역사교육에 충실치 못한 국가와 민족은 언젠가는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른다’는 것이 역사의 교훈입니다.

한국이 6·25 전쟁 이후 최악의 국가위기에 처하게 된 절대 원인은 바로 역사 교육의 실종(총체적인 가치관의 몰락)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국가에 대한 애착과 긍지는 바른  역사교육에서 나옵니다. 다시 말해 대한민국 건국 과정에 스며있는 피와 눈물과 땀의 의미를 모르면  대한민국의 진정한 가치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2013년, 교학사의 한국사 교과서를 둘러싼 역사전쟁은 국내는 물론 750만 해외동포 사회까지 친북좌경화(전교조) 역사 교육이 결국  국가를 파멸의 길로 몰아가고 있다는 위기 의식과 절망감을 느끼게  했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잘못된 좌경화 역사  교육의 물결이 아직 조국에 대한 국가관과 역사관이 제대로 정립되어 있지 않은 교포 2세들의 정신마저 망가뜨리는 비극만은 막아야 한다고 느낀,  뜻 있는 분들과  교포 2세들의 단체인 Nexgen과 공동으로 ‘한국사 바로 알리기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사  바로 알리기 운동’은 대한민국의 위대한 역사를 바로 가르쳐 조국에 대한 바른 역사관과 국가관을 실어 줌으로서 조국에 대한 애착과 자긍심을 가지게 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여기엔 750여 명이 넘는 후원자들의 힘이 실려 있습니다. ‘한국사 바로 알리기’운동의 긍정적 효과가 태평양을 건너 한국의 역사교육에 새지평을 열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한국사 바로 알리기 대표

최응표

The Birth of Korea Miracle Years®- 1945-1948

대한민국이 어떻게 태어났고(건국), 공산 침략으로부터 나라를 어떻게 지켜냈고(호국), 아프리카처럼 가난했던 우리가 어떻게 세계 10 경제대국(부국) 이처럼 잘살게 되었는가를 제대로 알면 국가와 건국 주역들을 존경하고 감사하게 것이다!

1) 건국편  2) 호국편  3)부국편(발간예정)

Leave a Reply